728x90
반응형

개화산역 맛집 원조나주곰탕에 다녀왔습니다.

개화산역은 지하철 5호선의 거의 끝인데요.

개화산역이 너무 먼 분들은 김포공항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,

그때 원조나주곰탕집 들러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 

원조나주곰탕집이 상당히 오래된 로컬 맛집이라고 하는데요. 

사실 제가 이쪽 지역에서 꽤 오래 살았었는데, 유튜브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. 

개화산역 2번 출구로 나와서 걸어서 6분정도 걸어가시면 나옵니다. 

다들 유튜브를 보고 왔는지, 원래 이렇게 사람이 많은지 모르겠지만,

줄이 꽤 길었어요. 근데 가게 앞이 차도라서 줄을 설 때 좀 불편했습니다.

포장손님이면 바로 들어갈 수 있는데 밥은 따로 안준다니까 참고하세요!

40분정도 대기한 다음 입장했습니다. 

마스크 좀 그만 쓰고 싶다!

이렇게 기본적으로 상차림이 되어있습니다.

자리에 앉고 나서 위생적이다라고 느끼진 못했어요.

컵에 고추가루가 묻어있었거든요ㅠ 

그래서 인지 손님이 앉고나서 깍두기와 김치 항아리를 내어주시지만,

약간의 찝찝함을 느꼈어요.

저는 깍두기 보다 김치파인데 여기서는 깍두기가 더 맛있었습니다.

(깍두기는 시큼 아삭한 생각한 바로 그맛! 김치는 중국산이였어요!)

저희는 나주곰탕 기본으로 2개를 시켰습니다. 

이것 또한 기본 상차림에 포함입니다.

고추와 당근은 패스하고^^

저 매운 고기볶음 진짜 맛있어요. 그렇다고 엄청 매운건 아니고 고소해요.

고기결 보이시죠. 씹을 때 결 다 느껴집니다.

유튜브에선 이걸로도 밥뚝딱이라고 했어요 ㅋㅋ

나주곰탕이 나왔는데요. 

와 여기도 진짜 고기 장난 아닙니다.

먹어도 계속 고기가 있더라고요..ㅎㅎ

순대국집에 파는 고기만있는 순대국과 갈비탕의 장점을 합쳐놓은 것 같았습니다.

특 시킬까 고민했는데, 기본으로도 충분히 배부르더라고요.

기본은 12000원, 특은 15000원입니다.

 

이곳의 단점이라면 곰탕에 40분~1시간을 대기해야한다는 점과

약간의 위생적으로 찝찝하다는 거 인 것 같습니다. 

하지만 후자는 제가 앉았던 자리만 그랬을 수도 있고, 

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.

 

그럼에도 저는 또 이곳에 가서 곰탕을 먹고 싶네요.

그만큼 곰탕과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기볶음이 참 맛있었습니다.!!

 

http://naver.me/x2PjxDs4

 

원조나주곰탕 : 네이버

방문자리뷰 919 · 블로그리뷰 257

m.place.naver.com

 

그럼 다음에 또 제가 가본 음식점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~!

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, 구독을 부탁드립니다. !!

 

728x90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